본문 바로가기
종교 이야기/세례명 이야기

플로렌시오(Florentius) 축일 1.(1-8) - 1월 3일, 2월 23일, 5월 11일, 5월 23일, 6월 5일, 7월 15일, 7월 25일, 9월 22일

 

플로렌시오(Florentius) 

같은이름 : 플로렌시우스, 플로렌씨오, 플로렌씨우스, 플로렌티오, 플로렌티우스

 

플로렌시오 세례명은 9월 22일이 축일인 성인의 세례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듯 하지만 다른 축일의 성인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남자가 사용하기에 멋있는 세례명이라고 생각하는 세례명 중 하나입니다.

 

1. 1월 3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주교, 순교자

활동지역 : 비엔(Vienne)

활동연도 : +374년경

 

오늘날 프랑스 비엔에서 공경받는 성 플로렌시오 주교는 두 명인데 그 중 한 명은 지역 주교 목록에 발랑스(Valence) 공의회에 374년 참석했던 비엔의 여덟 주교 중 한 명으로 기록되어 있고 또 다른 한 명은 비엔에서 갈리에누스 황제에 의해 추방당한 후 시련을 겪다가 275년에 순교한 비엔의 주교로 로마 순교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 2월 23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증거자

활동지역 : 세비야(Sevilla)

활동연도 : +485년

 

성 플로렌시오는 에스파냐의 세비야와 그 인근에서 성대한 공경을 받고 있는 성인입니다.

 

3. 5월 11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순교자

활동연도 : +304년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의 박해 때 성 플로렌시오와 성 시시니우스(Sisinius), 성 디오클레티우스(Diocletius)는 이탈리아 안코나(Ancona) 부근 오시모(Osimo)에서 순교하였습니다. 그들은 더 많이 알려져 있는 로마(Roma)의 사제 성 안티무스(Anthimus)와 같은 시기에 돌로 쳐 죽이는 형벌을 받고 순교하였습니다.

 

4. 5월 23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수도승

활동연도 : +6세기

 

성 플로렌시오와 성 에우티키우스(Eutychius)는 이탈리아 누르시아(Nursia) 부근에 있는 발카스토리아(Valcastoria)의 수도원을 연이어서 다스렸는데 교황 성 대 그레고리우스(Gregorius, 9월 3일)는 이들의 덕행과 기적에 대해 칭송하였습니다.

 

 

5. 6월 5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순교자

활동연도 : +250년

 

이탈리아의 페루자(Perugia)에서 성 플로렌시오와 성 율리아누스(Julianus), 성 키리아쿠스(Cyriacus), 성 마르첼리누스(Marcellinus), 성 파우스티누스(Faustinus)는 데키우스 황제 때에 참수형을 받고 순교하였습니다.

 

6. 7월 15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순교자

활동지역 : 카르타고(Carthago)

활동연도 : +연대미상

 

성 카툴리누스(Catulinus) 부제와 성 플로렌시오, 성 야누아리우스(Januarius), 성녀 율리아(Julia), 성녀 유스타(Justa)는 카르타고에서 순교하였으며 그들의 유해는 카르타고에 있는 파우스타(Fausta) 성당에 안치되었습니다. 성 카툴리누스 부제를 칭송하는 성 아우구스티누스(Augustinus)의 강론은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으나 그 외에 그들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7. 7월 25일 성인 플로렌시오

신분 : 군인, 순교자

활동연도 : +235년

 

로마 황제 군에 소속된 군인이었던 성 플로렌시오와 성 펠릭스 시폰티누스(Felix Sipontinus)는 같은 날 기념하고 있는 83명의 군인 순교자들의 일원입니다. 그들은 남부 이탈리아 푸르코나(Furcona)에서 순교하였습니다.

 

8. 9월 22일 성인 플로렌시오

9월22일이-축일인-성인-플로렌시오
성 플로렌시오(9월 22일)

신분 : 신부, 은수자

활동지역 : 글론느산(Mount Glonne)

활동연도 : +5세기

 

은수자이자 프랑스 투르(Tours)의 성 마르티누스(Martinus, 11월 11일)의 제자인 성 플로렌시오는 독일 바이에른(Bayern) 지방 출신으로 투르의 성 마르티누스에게 사제품을 받고 프랑스의 프와투(Poitou) 지방의 선교사로 파견되었습니다. 그는 그 후 앙주(Anjou)의 글론느 산에서 은수자가 되었는데, 수많은 제자들이 그를 따르며 모여들자 그들을 위해 대수도원을 설립하였는데 오늘날 플로랑 르 비으(Florent le Vieux)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