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이야기/세례명 이야기

클라로(Clarus) 축일 _ 1월 1일, 2월 1일, 11월 4일, 11월 8일

 

클라로(Clarus) 

글라로, 글라루스, 끌라로, 끌라루스, 클라루스 

 

클라로는 클라라의 남성형으로 쓰이기도 하는데 요즘은 클라라의 남성형으로는 클라로 보다는 Clarence(클래런스)가 더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클라로로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클라로라는 세례명은 흔한 세례명은 아니지만 신부님 들 중에 클라로이신 분들 몇 분 뵈었어요.

8월17일-성녀클라라
성녀 클라라(8월17일)

 

1. 1월 1일 성인 클라로 

신분 : 수도원장

활동연도 : +660년경 

 

성인이 젊은 시절에 얻은 클라로라는 이름은 ‘빛남, 광명’이라는 뜻인데, 이것은 그의 인간적인 지식보다는 하느님께 대한 놀라운 지식 때문에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프랑스 남동부에서 이탈리아 국경에 이르는 옛 지방인 도피네(Dauphine)의 비엔(Vienne)에 있는 성 마르첼루스(Marcellus) 수도원의 원장으로서 훌륭한 덕을 닦았고 성 페레올(Ferreol) 수도원의 수도자로 출발하여 성 블란디나(Blandina) 수도원의 영적 지도자로 지내면서 훌륭한 업적을 남겼다고 비엔의 대주교인 카데올두스에 의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어머니와 여러 부인들을 수도생활로 인도하였는데 클라루스에 대한 공경은 1903년 교황 비오 10세(Pius X)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그는 재단사와 재봉사의 수호성인입니다.

 

2. 2월 1일 성인 클라로 

신분 : 은수자 

활동지역 : 셀리겐슈타트(Seligenstadt)

활동연도 : +1048년

 

성 클라루스(또는 클라로)는 독일 마인츠(Mainz) 교구의 셀리겐슈타트에서 30년 동안 은수자로서 엄격한 삶을 살았으며  그의 모토는 그리스도와 십자가의 희생이었습니다.

 

 

3. 11월 4일 성인 클라로 

신분 : 신부, 순교자 

활동지역 : 루앙(Rouen)

활동연도 : +8세기?

사제이며 순교자인 성 클라로는 프랑스의 베네딕토 회원인 우수아르가 쓴 순교록에 나오는데 그 순교록에 의하면 성 클라로는 9세기의 프랑스에서 널리 공경을 받았고 영국 잉글랜드(England) 로체스터(Rochester) 태생으로 노르망디(Normandie)로 건너와서 은수자의 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성 클라로는 말과 행동으로 주위 사람들을 개종시켜 많은 신자들이 그의 참 모습을 알게 만들었고 벡생(Vexin), 루앙 근교 나퀘빌(Naqueville) 등지에서 살았는데 일단의 부인들이 못살게 괴롭혀서 몇 번이나 숲 속으로 피신하였고 결국은 앙심을 품은 어떤 부인이 그의 머리를 잘라 살해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4. 11월 8일 성인 클라로 

신분 : 신부, 은수자 

활동지역 : 마르무티에 (Marmoutier)

활동연도 : +397년

 

 프랑스 투르(Tours)에서 태어난 성 클라로는 투르의 성 마르티누스(Martinus, 11월 11일)의 제자로 마르무티에의 공동체에 들어갔으며 사제 서품을 받은 후 은수자로서 마르무티에 근교에서 살았습니다.

댓글